게임 플레이 관련
- 전면전비 - Full Preparedness (FD)
- 매일 4시간마다 진행되는 개인 이벤트. 주요 자원과 가속, 아이템들을 정기적으로 획득하게 된다.
- 가장 기본으로 챙겨야 할 이벤트. 하루에 6회 - 3상자 총 18 상자중에서 최소 15상자 이상을 노리자.
- 다섯 가지의 테마는 피난소 건설, 테크 연구, 영웅 육성, 개조 차량 업그레이드, 군대 육성으로 이루어짐.
- 난폭좀비 - Tyrant
- 게임 초반 거대좀비를 잡으면 드롭하는 ‘시련신호지도’를 사용했을 때 나오는 좀비.
- 잡으면 비비안 조각을 드롭하고, 도왔을 경우 스킬북을 드롭하며, 아주 가끔 나침반을 드롭한다.
- 나침반
- 난폭좀비를 잡으면 드물게 드롭하는 아이템. 레이더의 보물채굴과 유사하지만 몇가지 다름
- 횟수 제한있음.
- 추가 발견으로 비비안 조각을 드랍
- 보상은 비비안 조각 혹은 다이아가 랜덤으로 나옴
- 보물 탐색, ‘보물’
- 레이더에서 0.5%의 확률(고정)로 등장하는 보물
- 진입하여 ‘추가 발견’으로 보상 획득 가능. 연맹원의 입장을 위해 밖에서 탱크가 대기하기도 함.
- 보물 채굴이 끝나지 않으면 최대 8시간 맵에 남아있게 됨 (레이더 이벤트 유효시간 이내)
- 난폭두목 -
- 월-토에 하루에 4회 등장하는 대형 필드몹
- 연료를 소비하여 4회씩 공격한다. 횟수와 가장 강력한 공격이 보상과 관련이 있음.
- 거대좀비 - Boomers
- 월드맵에서 돋보기를 클릭하여 부르는 거대좀비
- 단결로만 잡을 수 있음
- 단결, 집결 공격 - Rally Attack, Team-up attack
- 연맹원들의 참여로 여럿이 동시에 공격하는 것
- 각각의 부대들이 전투에 참여하여 숫적 우위를 가지며, 단결의 효과로 추가 데미지를 얻게 됨.
- 단결 대원의 숫자와 추가 데미지 효과는 ‘집결광장’의 레벨에 따라 좌우됨
- 좀비폭군 - Zombie Tyrant
- 연맹 이벤트. 매 3일에 한번씩 수행되며, 에너지코어를 수급할 수 있음. 또한 꽤 많은 자원을 제공.
- 일반좀비, 좀비 - Field Zombie
- 필드에 있는 개별 좀비. 탱크 여럿으로 공격이 가능하며, 공격 성공한 개별 부대가 모두 보상 획득
- 단결 공격은 불가능
- 연맹전, 연맹 대결 - Alliance Duel (AD)
- 연맹끼리의 대결, 월~토요일에 진행되며, 매일 다른 주제를 가진다.
- 월 - 개조차, 화 - 피난소 건설, 수 - 테크 연구, 목 - 영웅 육성, 금 - 전면적 발전, 토 - 킬데이
- 연맹표창에서 ‘고급보상’과 ‘슈퍼보상’을 빨리 연구하는 것이 중요함.
- 연맹전 승리도 중요하지만, 개별 상자를 여는 것이 게임의 핵심
- 최강집정관 - Mighty Ruler (?)
- 서버 초기에 연맹이 완전히 정착하지 않았을 때 진행되는 단순 버전의 연맹전
- 주제는 연맹전과 동일하지만, 점수를 주는 항목이 작다.
- 개조 차량 업그레이드, 개조차 - Mod Vehicle
- 전면전비의 개조차 시간에는 주로 거대좀비를 잡는 방식으로 점수를 획득
- 보상으로 얻는 도면 (Blueprints)은 모았다가, 연맹전 개조차 테마인 월요일의 전면전비 시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
- 황금렌치는 매우 귀함. 좀비공성과 보물, 이벤트 등에서 획득 가능
- 비용에 비해 효과는 적은 편. 마찬가지로 일주일간 모은 렌치를 월요일 개조차 시간에 사용
- 연맹전의 경우, 레이더 점수가 있음
- 피난소 건설, 건설 - Shelter Construction, Construction
- 전면전비의 경우, 건물 건설 포인트 획득 시간
- 연맹전의 경우, 주황 현상 퀘스트 점수와 피난민 모집 점수가 있음
- 테크 연구, 테크 - Tech Research
- 전면전비의 경우, 테크 리서치 가속 및 완성으로 점수 획득
- 가장 점수를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, 이 시간에 과금 점수로 보충하는 것이 좋음
- 연맹전의 경우, 주황 도시무역 (트럭) 점수가 있음
- 영웅 육성 - Hero Growth
- 전면전비의 경우, 주로 영웅 경험치를 사용함으로써 점수를 획득
- 연맹전의 경우, 경험치 사용과 ‘고급 모집권’을 사용하여 영웅뽑기를 함으로서 점수를 획득
- 가장 달성하기 쉽다
- 군대 육성 - Train Units
- 전면전비의 경우, 군대를 육성하거나, 훈련 가속을 사용함으로써 점수를 획득
- 전면적 발전 - Overall Growth
- 군대 육성 및 다양한 가속을 사용함으로써 점수를 얻음
- 레이더 점수가 있으며, 치료가속 효과가 좋으나, 치료가속이 얻기가 힘들어지면서 훈련가속이 나을 수 있음.
- 킬데이 (토) - Buster Day
- (이론상으로) 연맹전 상대를 찾아가 전투를 함으로써 점수를 획득
- 상대 연맹과 동맹인 경우, 혹은 상호 합의하에 TvT를 진행하기도 함.
- 상대 탱크가 나보다 강한 경우, 같이 점수를 먹지만 상대가 더 먹으므로, 차라리 다른 연맹을 공격하는 것이 이익일 수 있음
- 주황 현상퀘, 주황 트럭 점수가 있음
- 농장이 있는 경우, 농장과 본케 사이에 TvT를 하면서 점수를 먹는 것이 가능
- 수도쟁탈전 (금) - Capital Clash
- 2주에 한번씩 서버의 대통령을 정하기 위해 수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. 격주 금요일 저녁 11시 (리셋시간)에 시작
- 첫 수도 쟁탈전의 경우, 특별 이벤트 점수가 있으므로, TvT를 열심히 해야 함.
- 이어지는 쟁탈전의 경우, 수도 점령 보상 (대통령이 분배, 꼭 같은 연맹이 아니어도 됨)을 가짐
- 보통 사전 합의를 통해, 점령이 예정된 연맹이 포탑과 수도를 점령하고 대통령이 됨
- 서버전 (토) - State War
- 주간 수도쟁탈 점수를 통해 공수가 결정되며, 공격측 서버에서 수비측 서버로 넘어가 수도를 점령시도하게 됨.
- 저녁 11시 (리셋시간)부터 시작하여, 수도 점령이 100%가 되면 끝. 보통 1.5~3.5시간 소모
- 공격측이 점령에 성공하면, 공격측에는 추가 직책 (정무총수, 군사총수)이 활성화 됨.
- 수비측이 수비에 성공하면 추가 직책은 없음.
- 이긴 측에서 전투가 끝난 후, 주위에 생기는 승리 다이아 광산을 채굴할 권리가 생김.
- 공격측은 수도 이외의 외각 지역의 빈 기지를 불을 냄으로서 쉽게 점수 획득이 가능함.
- 수비는 연맹전 이동을 통해 상대 서버로 넘어가더라도, ‘쟁탈이 일어나는 서버’에서 ‘상대 연맹’의 병력과 기지 공격만 유효
- 연맹 (O), 길드 (X) - Alliance
- 서버, 스테이트 - State
- 서버 개설 순서대로 번호가 주어지는데, 자신이 플레이하는 서버 번호를 의미. 보통 #198 이런 형태로 표시.
- 초반엔 4개, 이후 8개 서버끼리 묶여서 서버전/연맹전 이벤트를 진행함. 4 혹은 8의 배수로 끊어짐.
- 프로필을 눌러보면 확인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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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루아저씨
✨ Full-stack Developer | 최신 기술 애호가
💻 현개발환경: PHP 8.4, Swoole, MongoDB, Redis, Docker
⚙️ Ubuntu/Linux 환경 & VS Code SSH 기반 작업
📚 "지속 가능한 개발, 효율적인 코드"를 지향합니다.